직무 · 삼성전자 / 설비기술/개발
Q. 삼성전자 설비기술하고 인프라 중에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설비기술 직무하고 인프라 직무 중에서 어느 직무에 지원할지 고민입니다. 스펙 국숭세단 기계 전체 3.6 후반 전공 3.6 토스 130 발전소 설비 부서 인턴 플랜트 교육 봉사활동, 아르바이트, 프로젝트 1회 입니다. 어느 직무를 추천하시는지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6.03.10
답변 5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현재 기계공 전공에 발전소 설비 인턴과 플랜트 교육 경험이 있다면 설비 운영과 유지보수 이해도가 있어 설비기술 직무와의 연결성이 더 자연스럽습니다. 설비기술은 반도체 장비 유지, 안정화, 공정 장비 개선 업무가 중심이라 기존 설비 경험을 활용하기 좋습니다. 반면 인프라 직무는 전력, 공조, 유틸리티 설비 운영 비중이 커 관련 경험이 더 필요할 수 있어 현재 스펙 기준으로는 설비기술 지원이 비교적 적합해 보입니다.
- 개개미는오늘도뚠뚠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3%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취업한파속 취업준비로 고생많습니다. 작성해주신 스펙/ 경험을 바탕으로 봤을때 인프라/설비 둘다 괜찮아보이는데요, 실질적으로 설비기술 티오가 좀더 많기때문에, 설비직군 지원을 추천드리고싶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학사로 지원시에는 지원하는 직무와 핏한 경험이 아니라도, 잠재역량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어필요소가 됩니다. 그리고 결과물의 수준이 높다면 그 것이 역량에 대한 객관적인 증빙도 되어 분명 도움이 되는 사항이라 팩트 그대로 전달을 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인턴의 경험과 엮기위해서는 설비기술 직무를 추천을 합니다.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발전소 인턴과 플랜트가 있으시면 하나의 미세한 장비를 맡는 설비보다는 큰 유틸리티나 팹구축을 하는 인프라기술이 조금은 더 핏해보입니다. 그러나 티오측면에서는 설비가 조금 더 많으니 참고하세요~~
- 흰흰수염치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58%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발전소 설비랑 플랜트 경험 있으면 인프라가 나을거 같네요 설비기술은 반도체 장비 다루거든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전자 설비기술에서 공정기술로의 직무전환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1. 설비기술에서 공정기술로 직무전환이 가능한가요? 2. 가능하다면 그 과정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3. 설비기술에서 공정기술로의 직무전환은 쉽게 이루어지는 편인가요?
Q. 삼성전자 메모리 사업부 설비 기술
안녕하십니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의 설비기술에 지원하려고 하는 취준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자소서 문항을 쓰는 도중 제가 코멘토에서 반도체 공정 관련 부트캠프를 들은 경험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반도체 8대 공정에 대해 들었고, 최종적으로 주된 내용은 공정 불량 보고서를 작성해보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반도체 공정 쪽에서는 괜찮게 작용할 지 모르겠지만, 제 직무의 자소서에도 적용이 되는 지 궁금증이 생겨 이렇게 질문합니다. 감사합니다!
Q. 삼성전자 DS 파운더리 사업부 설비기술 직무
삼성전자 DS 파운더리 사업부 설비기술 팀 직무에 입사 자소서 쓸 때 이건 가지고 가야한다. 이런 거 있을까요? 현직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상세한 얘기를 듣고싶습니다. 팀 분위기는 어떤지, 지원할 때 어떤 역량을 가지고 있으면 좋은지 (직무 기술서에 기재된 내용 외에 실제로 필요한 것들), 요즘 자소서는 많이 안 보는 추세인지 등등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